여러가지

적색불 신호위반 카메라

*No.1* 2017. 7. 13. 19:33

안녕하세요. 운전을 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교통법규를 위한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법규를 가장 많이 위반하는 사례가 바로 속도위반과 신호 위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적색불 신호위반 카메라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적색불 신호위반 카메라


아래에 그림은 교통법규위반에 해당하는 사항들의 과태료 및 벌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점은 일번도로 30점 보호도로 30점을 부과 받게 됩니다.  신호위반의 경우 일반도로 7만원 보호구역은 두배에 해당되는 14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해야 합니다. 아찔하죠?



적색불 신호위반 카메라 조회 방법 입니다. www.efine.go.kr 로 접속후 아래의 화면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 내가 과속이나 신호위반등에 단속이 되었는지 아닌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적색불 신호위반 기준이라는 것이 상당히 애매 합니다. 차량 주행을 하면서 만약 주황색 불에 신호를 건넜다면 건너는 도중 적색불로 바뀌었다고 해도 단속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주황불 입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초록색 불에 지나가고 만약 주황불이라면 지나가지 않는게 좋겠죠? 하지만 찰나의 순간 내가 지나기 전 적색불로 바뀌었다면 신호위반에 단속이 되는데요. 이 것 역시 지역마다 혹은 바닥에 놓였있는 센서의 위치마다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적색불 신호위반 카메라 기준 및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호위반의 기준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적색불이 바뀜과 동시에 혹은 바뀌고 난후 도로위의 센서를 지나갔다면 단속될 확률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