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마 우리나라 스마트폰 유저라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스마트폰 유저들 거의다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 대부분의 사람들 중 한명 인데요. 처음 카카오톡이 나오고 지금까지 수 많은 발전을 이루어 왔으며 다양한 컨텐츠들이 개발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거 부터 불거지고 있으며 또 한 현재 진행형이라고 생각을 할지 모르는 카톡 카카오톡 유료화 진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초창기에 출시가 되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됩니다. 처음 스마트폰 출시가 되고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채팅처럼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눈다는 것에 신기해 하며 또 문자 메세지 처럼 건당 이용료를 지불하지 않고 오로직 데이터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이라고 말했었던적이 기억이 납니다.
카카오톡
출시 초장기에는 오류 및 버그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지나며 서서히 시스템 안정화 단계를 거처서 지금에 이르게 되었는데요. 과거 카카오톡이 한창 주가를 올리던시절 카카오톡 대항마로 다음의 마이플 네이버의 라인 그리고 각종 카카오톡과 비슷한 기능의 메신저들이 등장했는데요. 지금은 거의 사용자가 없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유료화?
연일 계속늘어나는 사용자들로 인해서 카카오톡의 인기가 한창 올라갈 시점 카톡 유료화 루머가 나돌게 됩니다. 그 당시엔 포털사이트 다음과의 합병이 이루어지기 전 시기 인데요. 아직 탄탄하지 못한 기업인 카카오로써는 유료화로 인해서 수익을 거둔다는 생각이였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유저들의 반대도 있었으며 유료화를 시켰을 경우 다른 무료 메신저들에게 시장을 잠식당할 우려로 인해서 유료화의 계획은 없어지게 되며 다른 컨텐츠 개발에 사력을 다하게 됩니다.
다음 카카오
계속되는 상한가 속에 업계를 뒤흔들 큰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카카오와 다음의 합병소식 이였습니다.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게 도전하기 위해서 끊임없은 노력끝에 다음카카오가 탄생 하게 되는데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합병이후 다음 보다는 카카오의 컨텐츠가 더 성장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카카오 컨텐츠
합병이후 계속되는 컨텐츠의 등장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어필할수 있는 많은 어플이 등장하게 됩니다. 카카오 프렌즈 카카오 택시 카카오 뱅크 등이 대표적인 컨텐츠 인데요. 카카오 택시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고 카카오 프렌즈는 카카오톡에 등장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인형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또 카카오뱅크는 온라인 은행이라는 파격적인 컨텐츠로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미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 서비스에도 충분히 만족을 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는 알 수 없는 법이며 변화가 없다면 도퇴되기 마련 입니다. 창조와 혁신을 강조하는 요즘 시대에 걸맞는 다양하고 질 좋은 컨텐츠들이 계속 출시가 되어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카톡 카카오톡 유료화 소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의 유료화 가능성은 지금으로선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그 이유는 유료화가 됨으로써 얻는 것 보다는 잃는게 많기 때문인데요. 아무튼 이렇게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욱더 유료화를 반대하는 사람이 많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카카오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법 알아봅시다. (0) | 2018.03.18 |
---|---|
카카오 택시 사용법 예약 수수료 요금 알아봅시다. (0) | 2018.03.16 |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알아봅시다 (0) | 2018.01.27 |
카카오톡 계정찾기 알아봅시다 (1) | 2018.01.17 |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누가 날 차단했지 (3) | 2017.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