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고양이 꼬리언어 무엇을 의미할까?

*No.1* 2017. 4. 2. 10:28

안녕하세요 애완동물 좋아하시나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애완동물을 키우는 동물중 하나가 바로 고양이 인데요. 아마 고양이 만의 매력이 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꼬리의 움직임을 통해 의사 전달을 하는데요. 오늘은 고양이 꼬리언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를 애완동물로 키우는 가장 주된 이유중 하나가 바로 강아지에 비해서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다는 점 인데요. 실제로 강아지는 매일 목욕을 시키지 않으면 강아지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비해 고양이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고양이 꼬리언어


꼬리를 세울때

똑바로 꼬리를 새우면서 접은해 오는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는 응성을 부리는 경우 입니다. 고양이의 이름을 불렀을때 주인에게 다가오는 이유는 내게 관심을 주세요 혹은 밥주세요 라고 하는 의미 입니다. 




꼬리를 아래로 내리는 경우

이러한 경우는 무언가 잘못을 했을경우 하는 행동입니다. 평소에 발랄하고 활동성 있게 행동하던 고양이가 사고(?)를 친 경우 주인에게 미안함을 뜻하는 꼬리언어 입니다.





꼬리를 다리사이로 말아 넣는 행동

이러한 경우에는 보통 두려움이나 슬플때 나타나는 행동입니다. 고양이가 평소와는 다르게 불안증세 라던지 혹은 다른 고양이에게 서열에 밀려서 겁을 먹었을때 하는 행동입니다.






고양이의 꼬리가 약간 경사진 경우

이러한 경우는 고양이의 긴장상태 입니다. 보통 이런 긴장 상태를 유발하는 경우는 다른 고양이와 싸우기 전 상태 혹은 싸울준비가 된 상태 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상당히 예민한 경우이니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꼬리를 위아래로 흔들기

위아래로 고양이 꼬리를 흔드는 이유는 고양이가 무언가에 호기심을 가진 경우 입니다. 보통 고양이와 놀아줄때 이러한 행동을 많이 보이는데요 처음보는 무언가에 호기심을 느끼고 놀아달라는 언어 입니다.



꼬리를 짧게 흔들기

이러한 경우는 보통 화가 났을때 하는 행동입니다. 고양이가 무언가에 화가나고 기분이 나빳을때 꼬리를 짧게 흔들고 바닥에 치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고양이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고양이 꼬리언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가끔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행동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 했던적이 있으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고양이가 꼬리를 흔드는 방법에 따라서 의사 표현을 하는 것이니 이점을 참고해 고양이를 키운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