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 근처 가장 작은 단위의 공무원 단체가 바로 동사무소 입니다. 물론 면단위의 작은 마을은 면사무소 이겠지만요. 이러한 동사무소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민원 처리가 바로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신고 입니다.
요즘 아무리 민원24의 발달로 인해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 졌다고 하지만 아직도 나이가 많은신 어른들을 비롯해서 아직 인터넷이 서툰 사람들은 오프라인 발급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동사무소 토요일 업무시간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
우리가 살고 있는 각 동별로 동사무소는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사는동이 5개의 동이 있다면 1동사무소 2동사무소 이런식으로 5개의 동사무소가 존재 하게 됩니다. 또 동사무소에서 근무를 하는 직원들은 국가나 시에서 채용한 공무원 신분 입니다. 공무원은 주간 법정 근로기준시간인 주 40시간인 오전 9시~오후 6까지 근무를 합니다. 9시 이전 혹은 오후6시 이후에는 동사무소 업무를 보지 않습니다.
토요일 업무시간
그렇다면 토요일은 업무를 어떻게 할까요? 결론을 말씀 드리자면 토요일은 동사무소 자체를 열지 않습니다. 즉 토요일 업무를 보지 않는다는 이야기 인데요.
만약 동사무소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평일 오전9시 부터 오후6시 사이에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업무를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각종 서류발급을 받기 위함이면 동사무소 업무시간 외에 민원발급기를 통해서 서류 발급이 가능 합니다.
민원발급기
동사무소 민원발급기는 동사무소에만 위치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시민들을 위해서 동사무소에는 기본적으로 민원발급기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 많으며 요즘은 대형병원 및 은행 ATM기 옆에서 위치를 많이 하고 있으니 무인 민원발급기 위치검색을 통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동사무소 토요일 업무시간 없다는 사실을 확인하셨습니다. 평일에 직장인들의 근무시간과 동사무소 직원들의 근무시간이 겹치기 때문에 쉽사리 내방이 불가 합니다. 하지만 민원24 무인 민원발급기등을 통해서 서류 발급이 가능하니 서류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방법또한 있다는 사실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제약 약 유통기한 지나서 복용가능한가요? (0) | 2018.02.11 |
---|---|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방법 알아봅시다. (0) | 2018.02.07 |
인서울 대학 순위 완벽정리 (0) | 2018.01.31 |
메탈시계줄 줄이는법 알아볼게요 (0) | 2018.01.16 |
키스 종류 얼마나 다양한가요? (0) | 2018.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