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 완벽정리

*No.1* 2017. 3. 16. 23:00

안녕하세요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한 삶을 살까 하고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질병이 생겼을때 초기에 치료를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손톱과 발톱을 깍으면서 손톱의 상태라던지 또는 손톱이 얼마나 자랐는지 확인을 하는데요 손톱이나 발톱에 이상이 있으면 괜히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


피멍

발톱이 거멓게 변하는 가장 흔한 이유가 바로 피멍 입니다. 피멍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발톱에 무거운 물건이 떨어졌다 전지 혹은 문틈사이로 발톱이 낀다던지 또는 본인의 발 사이즈 보다 작은 사이즈의 신발을 오랜기간 신으면 까맣게 변하기도 합니다. 피멍이 들면 발톱이 다 자라나 피가 맺힌 부분이 바롭끝까지 가야 피멍이든 발톱이 비로소 없어지게 됩니다.


흑색종

흑색종은 피부암의 일종으로 악성종양이라 일컫습니다. 흑생종이 가장 많이 생기는 곳이 바로 발바닥인데요 발바닥을 제욓고도 발톱과 손톱등에서도 생기기 됩니다. 흑색종은 따기 통증은 없고 증상만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 증상은 바로 발톱에 셀줄로 검색을 띄거나 반점이 생기는 증상 입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생겼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꼭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사마귀

피부에 사마귀가 생기는 증상은 아시겠지만 손톱이나 발톱에 사마귀가 생긴다는 이야기는 아마 들어보지 못하였을 겁니다. 발톱 사마귀는 작은 반점이 발톱에 생기게 되어 발톱이 까맣게 변하게 되는데요. 발톱이 자라남과 동시에 반점의 위치도 바뀌데 됩니다. 만약 발톱 사마귀가 생겼다면 그냥 다 자랄때까지 두시고 발톱깍기로 잘라내시면 됩니다.



방사선 치료

방사선 치료는 항암치료로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평소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다면 발톱이 까맣게 변하기도 하는데요 방사선 치료중 까맣게 변한 발톱을 보고도 너무 걱정을 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방사선 치료를 받지 않으면 원래의 상태로 발톱이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이상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톱이 변하게 되는데요 까맣게 변한 발톱을 보며 너무 걱정을 하시지 마시고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 된다면 꼭 병원에 내원을 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