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위염 증상 완벽하게 알아보자

*No.1* 2017. 1. 28. 00:00


안녕하세요 짭고 맵게 먹는 식습관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위염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식습관들로 인한 위염 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은 인체에 맞지 않은 어떤물질이나 바이러스 또는 세균이 침투하게 되어 우리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염증이 생기는데 위염은 위점막에 여러가지 손상이 생겼을시 위를 보호하기 위해 생기기도 합니다.



위염 증상 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상복부의 통증, 식욕감퇴, 구토 증상등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타나는데 잠깐 그러고 말겠지라는 안일생각에 이런 증상들을 방치하게 된다면 만성질환으로 바뀔 수도있으니 지속적으로 증상이 유지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을 하시어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위염 증상 및 원인


복부통증

한국인 특유의 식습관으로 인하여 짜고 맵운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는데요 이러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위점막에 염증이 생기고 또 지속적으로 자극적인 음식들을 섭취하였을 경우 명치부근 복부에 심한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복부팽만

식사후 배에 가스가 꽉 찬 것같은 더부룩한 느낌을 가진적이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복부팽만 증상은 탈장 및 장폐색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일어나가도 하는데요 위염으로 인한 위장기능이 제대로 역활을 하지 못하였을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위의 기능에 장애가 생기면 적은량의 식사량 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며 복부의 팽만은 위염 증상 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속쓰림

위의 점막이 손상되었을때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평소 음식물을 섭취하면 섭취된 음식물이 소화되기 위해 위산을 분비하게 되는데요 산성이 강한 위산이 손상된 위 점막에 닿게되면 속이 타는듯한 속쓰림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소화불량은 상복부 중아에 소화장애 증상이 나타나거나 소화기관 기능장애가 나타날 경우인데요 소화불량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하지만 위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등 위장 장애가 일어났을 경우 소화불량이 나타나는데 위염 증상 의 한 종류가 되기도 합니다.



구토증상

위염 증상 대표적인 구토증상은 위벽이 손상을 입거나 위점막에 염증이 생기는등에 위장 장애가 발생하게 되면 섭취한 음식물들이 위장장애로 인하여 소화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소화관에 음식물이 머물러 있던 음식물들이 입밖으로 배출되는 구토증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상 위염 증상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서서 소개한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일어난다면 한번쯤 위염을 의심해 보시고 가까운 병원에 방문을 하시어 검사를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옳바른 식습관을 적리하여 건강한 위장을 가질수 있도록 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