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코고는 이유 및 코골이 고치는법 완벽정리

*No.1* 2017. 3. 24. 18:49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코골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코를 심하고 고는 사람과 함께 수면을 취하면 코고는 사람때문에 잠을 설치고 잠을 잘수가 없어서 짜증이 많이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코고는 이유 및 코골이 고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코를 고는사람은 항상 먼저 잠이들고 또 본인들은 코고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기때문에 코골이를 하는 사람과 같이 자는것이 얼마나 스트레스가 쌓이는지 잘 모르는데요. 코골이가 심해지면 수면중 무호흡이 올 수 있다고 하니 코고는게 점점 심해지면 의사와 면담을 해 봐야 합니다.




코코는 이유 


과체중일 경우

주위에 뚱뚱한 사람 대다수의 경우 코를 심하게 고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목 부위에 쌓인 지방 조직이 기도를 압박해 목구멍 쪽의 부드러운 조직의 진동을 강화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코골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체중을 줄이는 것이 효과가 있겠죠?



염증으로 인한 코골이

기관지에 염증이 있으면 숨을 쉴수 있는 통로를 좁게 만드는데요 일정한 패턴의 숨을 쉬지 못하고 한번에 몰아쉬는 현상이 무면중에는 코고는 것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과음으로 인한 코골이

수면전 알콜을 섭취하게 되면 목부위의 기도를 열어주는 근육을 이완시킨다고 합니다. 이완된 근육은 기도를 좁게 만들어 숨을 한번에 들이 내쉬는 현상인 코골이의 이유가 되기도 하는데요 또 음주는 처음 잠을 들때는 도움이 되지만 숙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수면자세로 인한 코골이

잠을 잘때 똑바로 누워 시선이 천장을 향하게 잔다면 기도에 많은 압박을 가하게 됩니다. 기도의 압박으로 인해 숨을 한번에 몰아쉬게되고 코골이의 원인이 되는데요. 코골이가 심한 사람들은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자는게 코골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코골이 고치는법


베게를 바꿔라

자신에게 맞지않는 높은베게에 머리를 누위고 잠을자면 머리에 체액이 흐르면서 코골이가 심해진다고 하니 베게를 낮춰서 수면을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수면자세 교정

앞서 말했듯이 정면을 바라보고 똑바로 수면을 취하지 마시고 옆으로 누워 잠을 잔다면 코골이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 코골이 고치는법 및 코고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인 및 예방법만 알고 있다면 코골이를 많이 줄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줄이시기를 바랍니다.